사이트 내 전체검색

 

 

 

 

 

 

    

忠毅公17세손

大宗會長 金鍾雄

 

 

존경하는 일가 종친 여러분!

 

갑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아 일가 여러분 항상 건강하시며 하시는 일이 모두 마음먹은 대로 이뤄지시고, 가정에도 행복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지나간 해는 비록 오랜 팬데믹의 터널에서 벗어나긴 했지만, 국민경제의 완전한 회복이 더디어지는 나라 안의 사정에다, 미·중 간의 무역 갈등, 우크라이나 전쟁, 중동 사태 등 나라 밖에서 전개된 돌출된 상황으로 말미암아 우리의 살림살이가 더욱 녹녹지 않기도 하였습니다.

 

이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500여 명의 후손이 참석하신 충의사의 향사를 비롯하여 봄철의 여러 서원의 향사, 여름날 부조묘 제사, 가을의 묘제에 일가 여러분께서 보여주신 숭조위선(崇祖爲先)의 성의에 거듭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금년도 국내외의 전반적인 상황을 짐작해 볼 때 사는 여건이 크게 개선될 수 있다고 확신하기는 어렵지만, 이런 때일수록 일가 여러분 더욱 힘내시어 나은 삶이 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일가 종친 여러분!

 

힘들 때 수고로움을 함께 하고 좋을 때 기쁨을 같이 나눌 사람이 많겠지만, 그래도 먼저 생각나는 것은 일가라고 생각합니다. 피가 물보다 진하기 때문입니다. 갑진년 새해에는 기쁠 때나 힘들 때나 가장 먼저 찾는 일가 종친이 되도록 힘써서, 동조동근(同祖同根)의 후손으로서 더욱더 도타운 정을 나누고 교류하는 한 해가 되도록 합시다.

 

3월 춘분날에 봉행 되는 옥천 충의사에서의 사육신 김문기 선생 추모제를 비롯하여 올해에도 많은 숭조모선(崇祖慕先)의 행사가 있습니다. 일가 여러분의 변함없는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립니다.

 

청룡이 구름을 박차고 웅비하듯이 갑진년 새해 일가 여러분과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넘쳐나시길 거듭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金寧金氏忠毅公派大宗會長 金鍾雄